마케터들은 어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서 마케팅을 할까?
목차
1. 전세계에서 마케팅에 활용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순위
2. 소셜미디어 플랫폼 1위 페이스북
3. 소셜미디어 마케팅 활용 이유
1. 전세계 마케터 활용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순위
Social Media 조사 기관인 Frankwatching의 조사결과에 따르면,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마케팅에 활용되는 SNS 플랫폼은 페이스북이다.
페이스북은 전세계 마케터의 89%가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 이어 2위인 인스타그램은 80%의 마케터가 마케팅에 활용한다.
3위는 링크드인으로 64%의 마케터가 마케팅에 활용중이다.
4위는 유튜브다. 유튜브는 54%의 마케터가 마케팅에 활용한다.
5위는 트위터, 6위는 틱톡으로 틱톡은 아직 26%의 마케터만 활용한다고 응답했다.
[ 전세계 마케터 활용 소셜미디어 플랫폼 순위, 출처: Statista ]
순위 | 소셜 미디어 플랫폼 | 사용 응답 비율 |
1위 | 89% | |
2위 | 80% | |
3위 | 64% | |
4위 | YouTube | 54% |
5위 | 44% | |
6위 | TikTok | 26% |
55% of the participants live in the US, 5% in the UK, 5% in Canada, 4% in India and 3% in Australia. For 43% of marketers surveyed, social media is their primary responsibility. And 63% of marketers work in B2C, 37% in B2B.
2. 소셜미디어 플랫폼 1위 페이스북
많은 마케터들에게 Facebook은 여전히 가장 중요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전 세계적으로 약 29억 명의 활성 사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SNS 플랫폼의 리더로 페이스북은 B2B 및 B2C 스펙트럼에서 마케터들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여전히 남아 있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관객과 마케터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Instagram과 YouTube가 성장하면서 많은 광고주들은 앞으로 Facebook에서의 활동을 줄일 것으로 전망된다.
3. 소셜미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이유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Facebook과 Instagram과 같은 네트워크의 대규모 사용자 수 덕분에 광고주들은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수십억 명의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목적으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는 많은 이점 중에서 산업 전문가들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노출 증가와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를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브랜드 인식을 높이고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며,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늘리는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의 마케터라면 놓칠 수 없는 플랫폼이다.
2023.04.14 - [관심 기업 분석/글로벌기업] - 메타 실적,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 실적과 주가 전망
'경제경영통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시도 지역별 인구 변화 (2012 ~ 2022) (0) | 2023.12.25 |
---|---|
전세계 메시지앱 순위 및 사용자수, 왓츠앱, 위챗, 페이스북메신저 사용자수 (0) | 2023.11.29 |
전세계 자동차 판매량(2010~2023), 시장점유율, 미국시장 시장점유율, 자동차 브랜드 브랜드가치 Global Car Sales, Car Brand Value, (1) | 2023.11.26 |
국내 외국인 거주 현황, 외국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결혼 이민자, 지자체별 현황 (0) | 2023.11.21 |
대한민국 시군구 인구수, 행정구역 기준 남여 인구수 (2023년 10월 기준) (0) | 2023.11.20 |
댓글